알바천국, 2012 대학생 선정 ‘알바 브랜드 1위’ 3관왕 석권
- 한국갤럽 조사,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최초 상기도- 광고 선호도 조사 3개 부문 정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www.alba.co.kr)은 한국 갤럽이 전국 대학교에 재학중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르바이트포털 선호도 조사’에서 브랜드 선호도, 최초 상기도, 광고 인지도 등 3개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한국 갤럽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아르바이트 사이트 이용행태를 조사한 결과 아르바이트 브랜드 중 가장 선호하는 사이트를 묻는 질문에 50.3%,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이트를 묻는 질문에 49.7%의 지지를 받았으며, 특히 TV광고선호도를 조사한 항목에서 가장 선호하는 광고가 48.1%의 지지를 얻으며 경쟁사 알바몬(26.8%)을 2배 가까운 격차로 따돌리고 1위에 선정됐다.
알바천국은 지난 9월 네이버 브랜드조회수가 2백23만 건으로 아르바이트 분야에서 12개월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 1위를 기록했고, 코리안클릭 순 방문자수 1위(52만 건, 10월 첫째 주), 모바일 앱 이용자수 1위(74만건, 9월 랭키닷컴)를 기록하며 명실공히 아르바이트 1위 사이트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
업계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해온 알바천국은 현재 모집중인 채용공고수가 26만여 건을 상회하고 하루 평균 2만 6천 개 이상의 공고가 새로 등록되는 등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알바천국 최인녕대표는 “아르바이트를 가장 많이 하는 대학생에게 최고의 아르바이트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며 “아르바이트사이트 업계에서 독보적인 1위로 기억될 수 있도록 고객만족 서비스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알바천국은 ‘대학생 브랜드선호도 조사 1위’를 기념해 페이스북 게시글을 공유하는 총 10명에게 아웃백 베이비백립과 에이드 상품권을 증정하는 ‘3관왕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알바천국 페이스북(www.facebook.com/chunkukifan)에서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7일이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마케팅팀
이승윤 차장
02-3479-89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