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대·중소기업 상생 인력양성에 앞장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12-10-17 15:00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가 대·중소기업 상생 인력양성에 앞장선다.

포스코는 17일 포스코센터에서 76개의 대·중소기업 대표들과 함께 “대·중소기업 상생 인력양성 협의회”를 출범시켰다.

대·중소기업 상생 인력양성 협의회는 글로벌 경쟁력의 발판이 되는 인적자원 양성을 위해 설립했으며, 포스코가 초대 회장사를 맡았다.

이 협의회는 분기마다 워크샵과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현장 실무자의 목소리를 적극 전달하고, 인적자원개발 경험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 및 확산 등 정부와 운영기관 간의 소통의 장의 역할을 하게된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 박한용 포스코 사장,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운영사(기업체 및 사업주 단체) 임원 등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환영사에서 박한용 포스코 사장은 협의회가 ‘소통과 협력의 장’, ‘현장감있는 의견 수렴’, ‘우수사례 공유’와 관련 정책 건의 등을 통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협의회가 되기를 기원했다.

또한,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일부 기업은 직접 사람을 뽑아 공들여 기르기보다 경력직만을 데려다 쓰려하여 ‘숙련인력의 샘’을 마르게 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힘을 모아 더 많고 더 우수한 숙련인력을 키우기 위한 오늘 협의회의 출범은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커뮤니케이션실 홍보그룹
김지영
02-3457-1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