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전략연구과제 보고대회’ 24일 개최
- 행복 충남 실현을 위한 내발적 발전 연구성과 발표․토론
이번 보고대회는 올해 충발연이 중점 수행하고 있는 전략연구과제의 정책활용도를 높이고 충남도정이 정책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지역의 내발적 발전전략’을 알리는데 있다.
이에 따라 충발연은 총21개 전략연구과제 중 ‘충남의 행복지수 개발과 정책방향’(고승희), ‘충남지역경제 선순환 실태와 과제’(신동호), ‘충남 농업보조금 제도 개선’(강마야), ‘사회적경제 조직 간 거래 활성화 방안 연구’(송두범), ‘지역자산을 활용한 충청남도 해비타트 모델’(박철희) 등 총5개를 발표주제로 선정하였다.
충발연 박진도 원장은 “선도적 연구개발과 정책제안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이 전략연구과제가 충남도정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면서 “학계, 관계기관, 시민단체, 그리고 관계 공무원 등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연구과제 발표 이후 진행되는 토론시간에는 한남대 민완기 교수의 좌장으로 충남도의회 유병돈 행정자치위원장, 충남대 안기돈 교수, 중앙대 배웅규 교수, 통계개발원 이희길 사무관, 충북대 김학실 연구교수, 박범인 충남도 농업정책과장 등이 참석해 각 연구과제의 향후 발전방향과 정책활용도 제고를 위한 논의도 이어질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