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외계층을 위한 녹색 복지숲 조성 본격 추진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지난해 말 녹색사업단에서 추진한 ‘2013년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공모, 현지확인을 거쳐 소외계층 시설 6개소에 821백만원(전액국비)이 채택되어 내년도 녹색 복지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 한다고 밝혔다.

※ 남강재단(춘천), 성지복지재단 늘사랑의집(강릉), 안식의집(태백), 삼척효도노인요양원(삼척), 동광복지재단 해뜨는집(홍천), 성산사랑마을 노인요양원(양양)

이번에 조성되는 녹색 복지숲 조성사업은 노인성 질병의 예방과 치유를 위한 치유의 숲과, 야생화·허브식물 식재, 운동 및 여가생활을 위한 산책로 조성, 휴식과 만남의 장소 제공을 위한 벤치·야외탁자 등을 설치하게 된다.

도에서는 또한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소외계층의 복시시설 15개소에 1,718백만원을 투입하여 수목식재 등 소외계층 녹색복지 숲을 조성하여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의 정신건강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적극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강원도는 소외계층을 위하여 치유의 숲 등 다양한 숲 조성 사업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투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자원과
산림녹지담당 최돈이
033-249-2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