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통산, 디엠씨로 사명 변경하고 제2의 도약

- 주요 자동차 회사 고무부품 1차 벤더…지난 6월 다산네트웍스 계열사로 합류

뉴스 제공
다산네트웍스 코스닥 039560
2012-10-18 09:5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주요 자동차 회사 고무부품 1차 벤더인 동명통산㈜ (각자대표 유춘열·신달석/http://www.dmts.kr)이 창립 40여년만에 ㈜디엠씨(DMC Inc.)로 사명을 변경하고 제품 다변화와 글로벌화를 추진한다.

동명통산은 1973년에 설립된 이후 현대·기아차 및 한국GM 등 국내 주요 자동차회사의 고무부품 1차벤더로서 성장해 왔으며, 지난 6월 국내 통신장비 1위기업 다산네트웍스(대표이사 남민우)의 계열사로 합류하며 제2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디엠씨는 영어로 다산(Dasan)과 동명(Dongmeong)의 D와 자동차(Motors)의 M, 회사(Company)의 C를 조합한 단어로, 다산 계열사와의 통합과 자동차 부품 회사로서의 정체성 및 해외사업 강화 계획을 고려해 만들었다.

특히 이번 사명 변경은 본점 이전 및 CI(Company Identity) 변경과 함께 진행됐으며, 이에 따라 디엠씨의 국내 및 해외 영업부와 마케팅, 관리 인력도 다산네트웍스의 판교 사옥으로 최근 입주를 마쳤다.

유춘열 대표이사는 “사명 변경과 본점 이전을 계기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자동차회사를 대상으로 한 부품 공급자로 한 단계 도약할 계획”이라며 “과거 상호를 연상시키면서도 다산 계열사로서 통합된 느낌과 해외사업에 적합한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이어 “최근 다산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경영합리화와 관리시스템 개선이 속도를 내고 있어 곧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다산알앤디와 사업 시너지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디엠씨는 지난 6월 다산의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자동차 관련 자동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계열사 다산알앤디와 함께 기존 고무부품 이외에 다양한 자동차 부품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업 시너지 확대를 통해 적극적으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생산성이 떨어지는 주안공장을 매각하고 영천, 평택에 위치한 국내공장의 생산성을 높이는 등 미진했던 경영합리화를 중점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 청도 공장과 미국 디트로이트 지사를 통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디엠씨 소개

주식회사 디엠씨는 2012년 6월 다산네트웍스가 인수한 동명통산 주식회사의 새로운 이름이다. 1973년 설립 이후 자동차 고무관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 왔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 및 관련 업체, 그리고 GM Korea/Global 및 관련 자동차 관련 업체다. 본사는 판교벤처벨리에 있고, 영천, 평택 2개의 국내공장과 중국 청도공장 등 모두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국 디트로이트에 해외지사를 설치하여 해외영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주요 생산제품으로는 plug, spring pad, Insulator, Hose 등의 사출제품들과 Trunk gate, Hood, weather strip 등의 압출제품, 그리고 Damping Bush 같은 NC가공제품 등이 있다. 안정적 매출구조로 2009년 437억, 2010년 567억, 2011년 783억 등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다산네트웍스 개요
다산네트웍스는 1993년 벤처 1세대 창업기업으로 출발해 대한민국이 인터넷 최강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초고속 인터넷 기술의 국산화와 대중화에 기여한 국내 1등 통신장비 기업이다. 2000년 이후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 앞선 통신기술을 공급하며 성장을 거듭, 글로벌 7위권 통신장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계열사를 통해 글로벌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주요 연결종속회사로는 미국 나스닥 상장 통신장비 기업 다산존솔루션즈(DASAN Zhone Solutions / NASDAQ DZSI)와 그의 자회사인 독일 통신장비 기업 키마일(KEYMILE) 등이 있으며, 지분법 대상 계열사로는 코스닥 상장사인 솔루에타와 그의 자회사인 디엠씨, 디티에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sannetworks.com

연락처

다산네트워크
지원팀
장혜란
070-7010-10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