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현장 업무 스마트 하게 높인다…FSA 3.0 구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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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도리코 코스피 029530
2012-10-18 11:22
서울--(뉴스와이어)--오피스솔루션 전문회사 신도리코(www.sindoh.com 대표 우석형)가 현장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FSA 3.0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FSA란 ‘Field Service Automation’의 약어로 신도리코 기술사원의 서비스 업무를 100% 현장에서 처리 가능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신도리코는 지난 2008년 현장 업무 자동화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해 현장작업관리, 고객정보 관리, 제품 조회 및 주문, 일정관리 등의 업무를 PDA 기반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되는 FSA 1.0 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신도리코는 스마트폰 등장 등 모바일 디바이스 발전에 따라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켜왔고, 올해에는 신도리코 자체 개발로 안드로이드와 iOS를 기반으로 하는 FSA 3.0 시스템을 완성시켰다.

FSA 3.0은 기존 버전 보다 강력한 스마트 오피스 기능으로 현장 업무 능력을 배가 시켰다는 게 장점이다. 회사로 돌아와서 처리하던 업무를 현장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 강화, 시스템 속도 등을 높였고, 프로세스와 화면 구성 등을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해 효율성을 높였다. 기술사원들이 PDA와 업무용 휴대폰, 개인용 휴대폰을 동시에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지고, 스마트폰 하나로 본사 및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되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신도리코는 이번 FSA 3.0 프로젝트가 모바일 환경 구축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스템 자체 개발을 통해 개발·유지·개선·운영 등 모든 사항을 신도리코 자체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FSA 3.0 프로젝트에 참여자이자 테스터인 CS지원부 지원부 허창호 사원은 “이전 FSA 2.0과 비교하여 속도와 안전성이 높아져 지금은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무엇보다 신도리코에서 직접 만든 프로그램이다 보니 현장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이 효과적으로 구축돼 시스템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실장은 “현장 직원이 일하게 편한 환경이 갖춰질 때 고객 서비스의 질이 더욱 높아진다. 이번 FSA 3.0은 고객지향 서비스를 추구하는 신도리코의 철학이 오롯이 반영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indo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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