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부동산매각에 채권단도 적극 나선다

– 최근 하나대투 등 3개 기관 매각 자문사 선정

– 채권단 주도하 대형 부동산 매각 위해 발벗고 나서기로 채권단 합의

뉴스 제공
대한전선 코스피 001440
2012-10-18 14:01
서울--(뉴스와이어)--대한전선의 부동산 매각에 채권단들도 적극 협력해서 매각을 조기에 마무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한전선 채권단은 최근 하나대투증권, NH농협증권 및 삼일회계법인 등의 3개 기관을 중심으로 매각자문사를 선정해 매각을 추진하기로 했다.

채권단과 함께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부동산은 이미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수립되어 많은 기업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분양이 진행 중인 안양 평촌스마트스퀘어 부동산과 남부터미널, 시흥공장 잔여 부지 등 3곳. 채권단의 협조로 매각에 긍정적인 결과가 예상된다.

채권단 관계자는 “대한전선이 그간 단독으로 추진해오던 부동산 매각작업이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진행이 쉽지 않았다”며 “채권단 및 매각자문사들이 공동으로 힘을 합하여 부동산 매수의사가 분명하고 개발능력이 있는 매수자의 경우 채권단 차원의 PF 지원 및 금융자문 지원 등 TRUE SALE을 전제로 한 매각에 모두 발벗고 나서기로 뜻을 모았기 때문에 조기에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전선은 지난 9월 금천구 독산동 부동산 10,000여㎡를 510억원에 매각키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달 초에도 금천구 시흥동에 위치한 시흥공장 부지 10,000여㎡를 500억원에 매각하기로 금천경찰서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ihan.com

연락처

대한전선
홍보팀
구동진 팀장
02-316-94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