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농산어촌 지역개발 워크숍 개최
※ 워크숍개요 : 10.19(금) 13:00~17:30 / 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대강당
이날 워크숍은 사업추진 관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인 정부정책방향, 추진전략, 공동체복원 등을 주제로 지역개발사업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게 된다.
´14년 신규사업 공모 준비를 위해 농식품부 담당관을 초빙하여 ´13~´14년 정책방향을 듣고 완주군 삼례읍에서 ‘신문화공간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비비정 소영식 사무국장 의 ‘지역공동체 복원 사례발표’를 현장중심교육으로 실시한다.
‘전라북도 마을만들기협력센터’ 임경진 기획국장은 ‘지역개발사업 연계성의 중요성’에 대하여 현재 추진되고 있는 여러 가지 지역개발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도내 농산어촌개발의 전문가인 ‘전북대학교’ 손재권 교수가 ‘농촌 지역개발 전략’을 주제로 사업추진의 노하우를 풀어놓는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2014년 실시되는 신규사업에 대한 농식품부의 공모사업 선정심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 도(道)에서도 많은 신규사업을 발굴토록 하여 시·군의 지역개발사업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전라북도는 앞으로도 농산어촌 지역개발사업에 대하여 지원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며 사업 추진 관계자들의 소통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농수산국
미래농업과
6차산업담당 이용중
063-280-39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