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소상공인진흥원, 라오스 창업자교육 마쳐

- 국내 소자본창업자를 위한 중소기업청 지원 프로그램 반응 뜨거워

뉴스 제공
아세안투데이
2012-10-18 15:02
비엔티안 라오스--(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에서 국내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돌파구 마련을 위해 예비창업자 교육을 실시해 1기생을 배출했다.

소상공인진흥원이 실시한 이번 사업은 과밀화된 국내 소자본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개발도상국인 라오스와 중국 창업을 목표로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8월 개도국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매주 3일 언어교육을 중심으로 현지 사업 환경과 경험자 강의 등으로 꾸며졌으며, 조중래 씨 외 16명의 교육생들이 수료증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두꺼비재생사업단 박진희 씨는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 공인된 기관에서 그룹을 형성해 교육받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지원하게 됐다”면서 “언어를 비롯해 경험자 강의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교육을 담당했던 컨설팅전문사 CPPA 김유희 대표는 “국내 창업시장의 입지가 좁아지는 상황에서 정부가 나서서 창업자를 지원하는 것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라면서 “해외에 진출하려는 분들에게 자신감을 일깨워주고 목표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주된 내용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예비창업자 교육을 통해 현지 진출시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르게 적응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창업자들이 목표의식을 갖고 해외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날 최종 수료증을 받은 예비창업자들은 오는 11월, 현지를 직접 방문해 정부기관을 둘러보고 경제상황과 창업 유망종목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 자료는 라오스 등 아세안 지역 현지소식 및 각종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한국에 알리기 아세안투데이가 코리아뉴스와이어를 통하여 발표하는 보도자료 형식의 기사입니다.

아세안투데이 개요
아세안투데이는 ‘아세안(ASEAN)’ 국가에 기자가 상주하며 현지 소식을 빠르게 공급하는 인터넷신문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뉴스를 생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eantoday.kr

연락처

아세안투데이 편집국 라오스
(856)20-5656-5278
070-7795-11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