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안성팜랜드, 제2회 전국 말사진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이사 남성우)는 안성팜랜드의 드넓은 초원을 배경으로 말 사진을 촬영하고 우수 사진을 선정하기 위한“제2회 농협중앙회 전국 말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

농협중앙회가 주최하고 안성팜랜드와 사)한국사진작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공모전으로 실시하여 전문 사진작가들의 높은 참여를 유도하게 된다. 행사는 먼저 10월 20일(토)에 안성팜랜드 무무빌 초원 언덕에서 방목하는 말을 대상으로 사진촬영대회를 실시한다. 이 사진촬영대회는 극적 상황 연출을 위해 새벽 5시부터 시작하여 동틀녘의 아름다운 배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도록 하였고, 안개, 조명 등을 활용한 상황 연출로 완성도 높은 작품 사진 촬영이 되도록 돕기로 했다. 사진 공모는 11월 10일까지 접수하고, 농협, 사진작가협회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통하여 12월초에 당선작을 결정하게 된다. 농협은 입상 작품 111점을 사진집으로 제작하여 농협과 안성팜랜드 홍보 등에 활용하고, 전시회 및 홍보물과 기념품 제작 등에 작품 사진을 활용할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부(부장 남인식)는 이번 농협중앙회 말 사진 공모전은 수도권에서 가장 넓은 초지를 가지고 있는 농협의 안성팜랜드에서 열려 초원과 어울리는 작품성 높은 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서 일반 사진 공모행사와 차별화된다고 강조하고, 전문 사진작가나 사진 동호인들의 폭 넓은 참여를 부탁했다. 그리고, 사진촬영대회가 열리는 안성팜랜드는 국내 최초 체험형 놀이목장으로 지난 4월에 개장했으며, 10월말까지 가을 축제가 열리고 있어 이번 행사가 일반 방문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참고로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7월 말산업 발전 5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농촌의 새로운 소득원과 국민의 레저 기반 확충을 위해 말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말사진 공모 행사는 말산업 발전을 위해 말과 승마 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정부와 농협의 말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