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14회 청주여성영화제’서 여성의 삶 조명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국내·외 여성감독의 영화작품들을 통해 여성의 현실에 대한 이해와 여성주의 문화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14회 청주여성영화제”를 19일 오전10시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킴 론지노트 감독의 개막작 “핑크사리”를 시작으로 개최했다.

청주시 여성발전기금사업으로 선정되어 청주YWCA여성종합상담소(정은하 소장)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날 영화제에서는 총 7편의 중·단편영화가 상영됐으며, 토론회와 감독과의 대화 시간도 있어 깊어가는 가을밤을 더욱 뜻깊게 보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여성영화 UCC공모전에 출품된 10편의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우수상 김현이씨의 “그녀들 그리고 일”, “우리도 당당한 교육의 주체다”(채려목), 그리고 특별상 “저무는 방”(박현석)에 대한 시상식과 작품도 상영하여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개막작인 킴 론지노트 감독의 “핑크사리”를 시작으로 “쿵푸할머니(박정원 감독)”, “하신타:기억의 뜨개질(카를라 가스타네다 감독)”, “청이(김정인 감독)”,“희망버스, 러브 스토리(박성미 감독)“, ”그들은 대화중(이민아 감독)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043-200-2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