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주간 eBook 동향…‘은교’, ‘그레이’ 밀어내고 1위 탈환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10-19 09:25
서울--(뉴스와이어)--▲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2.10.11~10.17)

1. 은교
2.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화술
3. 템테이션
4. 50가지 그림자 - 해방 세트 (전 2권)
5. 하루 15분 정리의 힘
6. 남한산성
7. 빅 픽처
8.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9. 매스커레이드 호텔
10. 그리스인 조르바

▲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금주에는 몇 달 동안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던 ‘그레이 시리즈’ 대신 의외의 도서가 1위를 차지했다. 오랜 기간 동안 베스트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호시탐탐 1위 자리를 엿보던 <은교>가 그레이의 아성을 무너뜨리며 1위를 재탈환했다. 이미 영화화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은교>는 박범신 작가 특유의 섬세한 문체와 파격적인 소재, 나이 듦에 대한 깊은 성찰로 문학과 영화 양쪽에서 높은 성취를 이루어냈다. 10월 들어 작품이 가진 저력을 과시하며 다시 한 번 <은교>의 힘을 보여주었다.

더글라스 케네디의 <템테이션>은 전자책 출간 2주 만에 3위에 안착하며 작가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 냈다. 흡입력 있는 소재와 속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의 구현으로 저자는 앞선 베스트셀러들에 이어 <템테이션>의 성공까지 이끌어냈다. 의외의 상대에게 허를 찔리긴 했으나 ‘그레이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50가지 그림자 -해방> 세트도 4위에 랭크되어 가을에 들어서도 꾸준한 그레이의 위력을 과시했다.

<은교>와 더불어 거장들의 작품이 사랑을 많이 받은 한 주였다. 김훈의 <남한산성> 역시 출간된 지 꽤 지난 도서지만 6위를 기록했다. 또한 <그리스인 조르바>와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18위), <위대한 개츠비>(30위) 등의 고전들이 30위 권 안에 랭크되며 독서의 계절이라는 10월의 순위를 풍요롭게 해 주었다.

금주의 베스트셀러는 소통과 멘토와 관련된 도서들이 여러 권 눈에 띄었다. <소통수업>(37위)은 오해와 갈등을 만들지 않는 긍정 소통의 원리에 관한 도서이다. 일상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 배우는 소통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결혼 후 10년>(36위)은 부부가 소울메이트가 되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사랑했으니까 괜찮아>(33위)는 사랑에 상처받은 이들을 위한 연애 심리 치유서로서 10월의 정서와 잘 어우러져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법륜 스님의 <방황해도 괜찮아>(29위)의 청춘 멘토링까지, 금주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자리잡아 계절과 잘 어울리는 독자의 선택을 이끌어냈다.

독서의 계절이라는 10월답게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 최신간과 고전소설, 교양서적과 장르소설까지 다양한 도서들이 골고루 주목 받으며 폭 넓은 독자들의 취향과 기호를 잴 수 있는 척도가 되었다.

▲ eBook 관련 이벤트 소식

비스킷 인문학 서재 (~11월 6일까지).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모든 것들이 차분해 지는 가을밤, 공허한 마음을 채워줄 인문학 서재 기획전을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에게 인문학은 ooo다”라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인터파크 15주년 머그컵을 증정하며 인터파크도서 MD가 추천하는 인문학 서재 도서 구입시 추첨을 통해 아이포인트 2,000점을 제공한다.

추천 eBook은 마음을 채우는 인문교양의 서재, 상처를 치유하는 위로의 서재, 감성을 파악하는 심리의 서재, 지성을 쌓아주는 고전의 서재로 분류해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방황해도 괜찮아>, <스눕>, <고전혁명> 등이다.
※ eBook 전종 반값 할인전
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PremiumNewApplicant.do?_method=biscuitHumanitiesEventMain&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02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신화
김기연 대리
02-3270-79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