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나누는 ‘서울시향 비타민 콘서트’ 개최
서울시향은 그동안 선보인 다양한 공익적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살려 가능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젊은 음악인들을 위주로 이번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클래식 연주단체 뿐 아니라 경계를 넘나드는 월드뮤직 단체, 사물놀이 팀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연주단체를 섭외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성 있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퍼포먼스 금관 5중주 퍼니밴드,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허무는 한국음악 연주단체인 '고래야‘, 첼로 앙상블과 남성 보컬로 구성된 드첼만 & 카발레타, 서울시향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강사진으로 구성된 실력파 클래식 연주단체 ’앙상블 클래시코‘ 등이 출연한다.
2012년 서울시향이 계획한 145회의 연주회 가운데 약 69%에 해당하는 약 100회가 우리동네 음악회, 교육프로그램, 희망드림콘서트 등 공익적 성격의 연주회이다.
이를 통해 서울시향은 대개 사회로부터 지원을 받는 문화예술단체가 음악을 통해 사회의 어려운 곳을 돕고 그 뜻을 하나로 모으는 공익적 사업에 앞장설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서울시향은 올해에도 공익성 공연을 꾸준히 진행하며 공공의 지원을 받는 문화예술단체로서 소임을 다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립교향악단
홍보마케팅팀
홍보담당 김진영
3700-63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