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비사업용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이는 가을 행락철에 시민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자동차정비 점검에 대한 인식을 높여 안전한 자동차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번 무상점검에는 자동차 정비자격을 갖춘 정비요원이 점검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갖추고 자동차의 조향장치, 제동장치, 주행장치, 기관, 배터리 등 안전운행을 위한 차량점검을 한다. 현장에서 무상점검표를 작성·교부하고 자동차 상태를 소유자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특히 엔진오일 보충, 브레이크 오일 보충, 냉각수 보충, 워셔액 보충, 적정 타이어 공기압 주입과 전구 등 소모성 부품은 현장에서 무상으로 교환해 준다.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 관리와 안전운전 요령을 알려주고 차량 운행 시 안전운전을 저해하는 철제범퍼나 안전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등화류 등 각종 불법 부착물도 무상으로 제거해 준다.
이번 행사는, 동구보건소 옆 주차장(검사동 1005-8번지), 서구청 광장, 남구청 광장, 북구 구민운동장(국우동 1104번지), 수성 구민운동장(범어1동 356번지), 학산공원 주차장(달서구 월성동 산1-1번지), 달성군청 광장 등 구·군별 지정된 장소에서 무상점검을 한다.
대구시 이재경 교통국장은 “단풍구경 등 장거리 여행 전에 교통안전을 위해 자동차 점검이 필수“라며 ”이번 무상점검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053-803-4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