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일본 파워블로거 초청 전북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이번 초청된 일본 파워블로거들은 지난 9일 제 39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김완주 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일본 내 유력 신문에 컬럼을 연재하는 등 소위 오피니언 리더층으로 꼽히고 있다.
이들은 일본에서 ‘한국 전북의 여행·전주에 가자!(http://jeonju.jp) 홈페이지, 전문 블로그 및 트위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북의 숙박, 교통, 음식, 관광자원 등 관광정보 제공 및 홍보에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정보는 주로 전주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이번 취재지원을 계기로 전북의 다른 시·군의 매력적인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자원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전북의 백제문화관련 관광자원과 김제, 군산지역의 군대문화관련 관광자원을 집중 취재할 예정이다.
이들 일본 파워블로거는 “ 2001년부터 전북에 50여번이 넘게 방문했지만 올 때마다 마음이 설렌다”고 말하고 “일본의 많은 관광객이 전북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와 낭만을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이들이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은 일일 접속건수가 2000여명을 훌쩍 넘기는 등 한국에 개별관광을 준비하는 FIT 관광객 사이에는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말하고, “전북에 일본 개별관광객 유치활성화에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관광산업과
063-280-33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