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수능 D-20 ‘착한 브레인 푸드’ 수험생에게 선물하세요”

2012-10-19 18:13
서울--(뉴스와이어)--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1월 8일에 실시되는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은 어떻게 막바지 준비를 해야 할까? 무엇보다도 과도한 학습량으로 건강을 해치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이 필요하다. 수능 시험 당일 최상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습 전략 못지않게 몸과 마음을 관리하는 것도 요구되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는 컨디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지 않는가. 컨디션을 망치는 식습관을 버리는 동시에 수험생에게 영양과 맛을 겸비한 간식을 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 바람이 식품으로 실현되었다. 학습능력에까지 도움을 주는 간식이 바로 여기에 있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에서는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기는 수험생 영양 간식으로 캐슈넛을 제안한다. 캐슈넛은 비타민K, 단백질, 칼륨, 인, 마그네슘, 철분 등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견과류 가운데 칼로리는 가장 낮고 철분은 가장 높아 수능 막바지 영양 간식으로 컨디션을 조절하기에 그만이다. 특히 캐슈넛에는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 함량이 높아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영양 성분뿐만 아니라 견과류를 꼭꼭 씹는 활동은 두뇌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이만한 브레인 푸드(두뇌활동의 에너지원이 되는 성분이 많아 기억력, 집중력을 높여준다는 의미)가 없다. 게다가 소비자들의 건강을 생각하여 질 좋은 친환경 제품을 제공하려는 생산자들의 마음이 담긴 공정무역 제품이니 수능 응원 선물로 제격이라 할 수 있다.

“수험생에게는 <공정무역 캐슈넛이 당신에게 선물>로 응원의 마음을, 베트남 농민들에게는 희망의 씨앗을 전하세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한국과 오랜 인연을 맺고 있는 베트남과 최초로 공정무역을 시작하며 베트남의 생산자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에 베트남으로부터의 첫 공정무역 제품인 <공정무역 캐슈넛이 당신에게 선물>을 출시했다. 다국적 기업이나 많은 유통경로를 거치는 것이 아니라 생산자로부터 직접 공정한 가격을 지불하고 들여온 신선한 캐슈넛이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선물이 된다는 의미이다. 그 밖의 제품 및 구입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쇼핑몰(www.asiafairtrade.net)을 방문해 보자. 이번 기회에 윤리적 소비를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이하연 사무국장 (070-7795-7098)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개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공정무역 캠페인을 하고 아시아의 공정무역 상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기업을 지향한다. 현재는 베트남 빈프억성에서 재배된 공정무역 캐슈넛을 판매하고 있으며, 닥농지역 패션프룻, 베트남 북부 소수민족이 재배하는 홍차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신뢰와 존중의 그물망을 연결하고, 자립과 존엄의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그물코가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asiafairtrade.net

연락처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사무국장 이하연
070-7795-709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