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무원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이번 평가에서 경기도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꾸자’는 목표로 아이디어 발굴 문화 저변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아이디어 나눔카페 ‘아이디어 바이러스(cafe.naver.com/gideain)’, 상상나래 코너, 성과실시 상여금 등 경기도만의 특색을 살린 제안제도 운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아이디어 카페는 상상하기 좋아하는 30명의 공무원 동아리(동아리명칭 : 아이디어 게릴라)가 중심이 되어 만든 공간으로서 누구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공유하며 집단지성을 실현하는 곳이다.
경기도는 각 분야별 전문가를 비롯해 10대부터 80대까지 모든 세대에 걸쳐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람들이 멘토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에 반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SNS 기반의 정책아이디어 공모, 접수된 제안의 심사절차 및 심사기간 단축, 각종 인센티브 신설, 철저한 사후관리 등 제안자의 입장을 고려한 다양한 플랫폼과 제도운영으로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도 비전담당관실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머릿속에 있을 때는 무의미하다. 작은 상상이라도 주저 없이 꺼내고 실행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경기도 제안제도의 핵심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비전담당관실 정책개발팀
031-8008-2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