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보관실, 야간 국어공부 ‘삼매경’

- 충북대 김경열 책임연구원 초청 국어교육 강좌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0-21 11:48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청 공보관실 직원들이 일과시간 후 야간 국어공부 삼매경에 푹 빠졌다.

나기수 공보관을 비롯한 직원 15명은 18일 일과시간 후 2층 소회의실에서 충북대학교 국어문화원 김경열 책임연구원을 초청해 직장에서의 언어예절을 주제로 1시간동안 국어교육 특강을 받았다.

이날 교육은 직장에서 공보업무를 담당하는 공보관실의 부서 특성상 직원들이 올바른 맞춤법 및 글쓰기 요령 등을 터득해 국어능력을 향상시키고, 쉬운 언어를 사용한 공문서 작성으로 직원 상호간에는 물론 시민들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고자 마련됐다.

김경열 책임연구원은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오류 중 전화를 끊을 때 ‘들어가세요.’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 이런 말을 써서는 안된다.”며 “‘그만 끊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등과 같이 인사를 해야 되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유연함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느껴지는 언어를 사용하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말했다.

나기수 공보관은 “오늘 교육을 통해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단어 중에 잘못된 표현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며 “1시간의 교육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사례중심의 재미있는 표현이 많아 직원들에게 매유 유익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국어교육을 통해 공보관실 직원들이 직장에서 올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첨병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공보관실
보도담당 송해익
043-200-2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