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건강·배려를 고려한 녹색 식생활 확산
‘환경과 건강, 배려를 실천하는 건강 밥상 차리기!’라는 제목의 홍보 리플릿에는 △아침밥 먹기 △녹색식생활지침 △균형잡힌 식단짜기 △염분섭취를 줄이는 방법 △똑똑한 장보기 및 주1회 채식의날 운영 등이 수록되어 있다. 홍보 리플릿(A4크기의 스노우, 앞·뒷면, 칼라)은 식생활개선 구·군(해운대, 기장, 강서)네트워크 구축 설명회(10.19, 10.26, 11.2)와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한식세계화 2012부산국제음식박람회(10.25~28)’ 홍보관에서도 배부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리플릿 배부를 통해 시민의 식생활 개선과 전통 식문화가 회복될 경우 시민의 건강은 물론 어린이, 청소년의 비만 예방과 건강증진, 환경에 대한 인식전환, 배려의 실천으로 식생활개선이 힐링의 근원이 된다는 인식전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식생활교육부산네트워크(상임고문 김정숙)에서 대한주부클럽, 채식협회, 주부교실, 기타 사회단체 등 각 분야에서 가입한 2만2천여 명의 회원이 중심이 되어 홍보와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부산시는 식생활 개선시책으로 친환경 농산물급식 지원센터설치, 주1회 채식의 날 운영, 식생활 개선 워크숍개최, 전통식문화 교육 및 식생활개선 홍보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시 관계자는 “영양학적으로 우수하고 웰빙식품인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향후 k-food가든 공원조성을 구상하는 등 식생활개선과 전통식문화 회복, 한식의 관광자원화 등 부산을 전통음식문화의 거점도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농축산유통과
051-888-6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