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DJ, ‘네이버뮤직 라디오’ 출시
- 비슷한 음악 큐레이션 해 주는 스마트한 라디오
- 마음에 안드는 추천은 ‘싫어요’…이용자 반응 적용하여 진화
- 모르고있던 음악도 추천…저변 확대
NHN (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www.nhncorp.com) 은 ‘네이버뮤직 라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뮤직 라디오’(http://player.music.naver.com/radio.nhn) 서비스는 이용자가 선택한 아티스트나 음악을 기준으로 유사한 느낌의 노래가 무한 재생되어, 일일이 검색하여 선곡하는 수고 없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계속 들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에픽하이의 노래를 듣다가 ‘라디오 듣기’를 클릭하면 마이티마우스, 블락비 등 댄스 힙합 뮤지션의 음악이 나오는 식이다.
추천되어 자동 재생되는 곡은 네이버뮤직의 전체 데이터베이스에서 뽑아낸 것으로, 기존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음악이나 뮤지션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네이버뮤직 라디오는 ▲ 최근 자신이 들었던 라디오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최근 라디오’, ▲ 이용자의 플레이리스트를 고려하여 선호할 가능성이 높은 라디오를 추천해주는 ‘추천 라디오’, ▲ 아티스트나 노래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뮤직 라디오’의 추천 곡은 모두에게 똑같이 추천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 반응과 설정에 따라 완전히 달라진다. 자동으로 추천된 곡이 마음에 들면 ‘좋아요’를,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싫어요’를 눌러 선호도를 표시할 수 있다. 이러한 이용자 반응이 누적 적용됨으로써 재생목록이 이용자 취향을 반영하는 정도가 높아진다.
네이버 뮤직서비스 우승현 팀장은 “음악을 많이 듣는 이용자들일수록 선곡의 수고 없이 음악을 계속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뮤직 라디오를 통해 이용자들이 뮤직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하고 새로운 음악도 많이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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