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오픈 1년 만에 ‘11만 Fan’ …국내 자동차 페이스북 중 1위

- 2012 국제비즈니스대상 ‘베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부문 국내 기업 최초 수상

- 1주년 기념 ‘돌잡이’ 이벤트 진행 … 주유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제공

뉴스 제공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12-10-22 11:06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하며 주유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돌잡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는 풍부한 컨텐츠와 다양한 고객참여 이벤트를 마련, 지난 주 11만 팬을 돌파하는 등 국내 자동차 업계 페이스북 중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 페이지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며 현대차는 현대차 페이스북이 선택하는 돌잡이 물건을 맞추는 고객에게 주유상품권, 맞춤 USB, 음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돌잡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 (www.facebook.com/AboutHyundai)에서 돌잡이 물건을 선택한 뒤 축하 덕담 댓글을 남겨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현대차 페이스북 페이지 참조)

현대차는 추첨을 통해 총 365명의 고객을 선정하며, 다음달 21일 현대차 페이스북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공지할 예정이다.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 ‘Like H!’는 다양한 차량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매월 새로운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해왔다.

그 결과 2012년 ‘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국제비즈니스대상, IBA)’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베스트 페이스북 페이지 부문 ‘금상(Gold Stevie Winner)’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IBA는 전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다 색다른 고객 감동을 위해 다양한 SNS 채널로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살아있는 SNS 채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ike H!’는 페이스북의 고유 기능인 ‘Like’ (유용한 정보를 발견 했을 때 ‘Like(좋아요)’버튼을 눌러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는 기능)와 현대자동차의 이니셜 ‘H’의 합성어로, 현대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공식 페이스북 외에도 공식 블로그 (blog.hyundai.com) 및 트위터 (twitter.com/About_Hyundai), 유튜브 (youtube.com/AboutHyundai) 등 다양한 SNS 계정을 통해 활발한 소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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