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아이디어 공모 및 창조프로슈머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10-22 11:31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는 ‘꿈꾸는 청년가게(디앤아이몰)’를 널리 알리고 함께 키울 역량 있는 인재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전 참가희망자는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개인, 단체 참가 가능)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 31일(수)까지 SBA 온라인 신청서(www.sba.seoul.kr)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11월 중 개별 통보되며 대상 300만원(1인/팀), 최우수상 200만원(1인/팀), 우수상 50만원(5인/팀), 장려상 30만원(10인/팀), 총 1,2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독창적인 마케팅 기획 아이디어와 저비용 활성화 방안, 즉시 실행 가능성 등을 주요 평가기준으로 하며 아이디어 제안서는 3장 이내로 핵심내용 위주로 간결하게 작성해야 한다.

자신만의 성공스토리를 위한 ‘창조프로슈머’도 동시 모집

창조프로슈머란 자신만의 성공스토리를 개척해 나가는 ‘현장승부사’이다. 현장경험을 희망하는 구직자나 경력개발희망자(대학생/휴학생 등)를 대상으로, 소기업 제품의 유통마케팅(기획·영업·조사)을 직접 수행함으로써, ‘착한소비’를 장려하는 ‘마케터’로서 활동하며 자신만의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나가는 현장 실습형 인재이다.

창조프로슈머는 서울시와 SBA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기업(사회적 배려기업 포함) 전용 유통망 지원사업에 실전 배치된다. 이들은 각각 오프라인 매장(서울시 시민청 매장, 강남, 강북 매장 등) 운영에 직접 참여하며 스토리 세일즈와 시장조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익활동 및 현장경험에 관심 있는 자면 누구나 신청가능(개인/단체)하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창조프로슈머 신청은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신청 과정 내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신청은 필요없다.

창조프로슈머자로 활동한 자들에게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명의 증명서와 개인별 활동실적에 따른 밀봉형 추천서를 발급해 준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sba.seoul.kr), 전화( 2222-3804/5)로 하면 된다.

*꿈꾸는 청년가게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에서 청년창업가들이 개발한 제품의 국내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하여 서울 강북(신촌)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꿈꾸는 청년가게)와 DNI몰(온라인쇼핑몰)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사회적배려지원TF
김성민
02-2222-3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