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창동 KRA Plaza, 도봉어르신 문화축제 개최

-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 도봉어르신 문화축제 행운상품 제공

2012-10-22 13:14
서울--(뉴스와이어)--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강화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마사회 창동 KRA Plaza는 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 개관 기념 특별행사인 ‘제12회 도봉어르신 문화축제’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선물을 전달했다.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나눔으로 실천하고자 도봉어르신 문화축제에 함께하여 행사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에게 행운상품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특히 10월 19일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활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상반기 체결한 업무 제휴 협약서를 통해 향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대한 운영 계획 등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하였다.

현재, 한국마사회 창동 KRA Plaza는 인보사업 외에도 도봉구청과 MOU 체결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의 맞춤형 서비스인 드림스타트 사업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도봉구 푸드마켓에서 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 인강원에서 지적장애인 태권도 교실과 시각장애인연합회 중도재활교육 등에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마사회 안효진 창동지점장은 후원금 전달식에서 “지역사회에서 공기업의 역할은 단순한 사회공헌활동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 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 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 알선, 돌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 노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김재현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