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겨냥한 ebook 홍보매체 등장

- 전자책 홍보, 올레ebook의 브랜드북과 북팔의 이벤트북

뉴스 제공
북팔
2012-10-22 13:17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이 급속도로 대중화되면서 기업의 브랜드 소개자료, 각종 상품 홍보물을 스마트폰 앱북 형태로 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광고가 가지는 단순한 한계를 극복하여 제품과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형식과 크기에 제약이 없는 카탈로그, 카툰, 소설,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 역시 컨텐츠를 통해 각종 이벤트 상품도 얻을 수 있다는 이득이 있다. 관련된 대표적인 상품으로 올레ebook에서 준비하는 브랜드북과 스마트폰 전자책 북팔에서 서비스하는 이벤트북이 있다.

KT계열사인 미디어랩 나스미디어의 자료에 따르면 올레ebook에서 서비스하는 브랜드북은 768*1024 px사이즈로 22페이지 내외로 구성되며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에서 모두 구현된다. 제작비는 월 600만 원이나 최소 운영기간은 2개월이다. BMW코리아의 ‘Story of BMW’라는 브랜드북이 진행되었다.

스마트폰 전자책 북팔의 이벤트북 역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에서 사용된다. 북팔의 이벤트북은 60페이지로 컨텐츠 분량범위가 비교적 넓다. 브랜드북과 달리 최소 운영기간은 없고 월 5천 권의 다운로드를 개런티하면서 비용은 150만 원이다. 광고주 입장에서 보면 북팔의 다운로드 방식이 좀 더 합리적이다.

북팔 관계자는 전자책은 종이책과 달리 20, 30대의 접근성이 용의하기 때문에 이들이 좋아하는 IT상품이나 영화, 뮤지컬 같은 공연상품을 알리는데 매우 유용한 수단이라고 말하고 있다. 현재 북팔에서는 대학로 뮤지컬 공연인 ‘미라클’이 이벤트북 마케팅을 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전통적 미디어홍보 시대에서 소셜과 컨텐츠 홍보시대로 빠르게 시장이 바뀌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 홍보전자책은 마케팅에 목마른 기업들의 홍보 담당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다가오고 있다.

- 트위터 @bookpalkorea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