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에 따라 주름도 달라져

- 당신의 유형은 걱정주름 or 미소주름?

뉴스 제공
미앤미의원
2012-10-22 16:10
서울--(뉴스와이어)--사람의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이 존재한다. 얼굴근육은 피부 바로 아래 위치해서 얼굴 신경의 영향을 받아 얼굴 표정을 조절한다.

전문가들은 자신이 평소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에 따라 생기는 주름의 유형에도 차이가 생길 수 있다고 전한다. 미앤미의원 의료진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먼저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이들에게는 ‘걱정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다. 부정적인 생각이나 걱정스런 표정을 지을 때는 이마를 찡그리는데 이 때 뒤통수 이마근의 앞쪽 부분인 이마근이 수축하면서 이마가 찡그려진다. 이와 함께 눈썹주름근이 움직이면서 눈썹사이에 세로로 주름을 질 수 있게 하는데 이것이 바로 미간주름이다. 이런 주름은 반복적으로 부정적인 표정을 지을수록 주름이 깊어질 수 있다.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이들에게는 주로 ‘미소주름’이 생긴다. 미소를 잘 짓거나 잘 웃는 경우 눈썹주름근과 눈둘레근이 함께 움직이면서 눈가에 주름을 형성한다. 이와 함께 입꼬리올림근, 입술올림근과 입둘레근이 수축하면서 입가에도 주름이 생겨 팔자주름, 입가주름이 생기게 된다.

걱정주름이나 미소주름은 생활습관에서 반복적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방치할 경우 점차 깊어질 수 있다.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주름은 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자칫 나이가 들어보이거나 인상이 좋지 않아 보일 수 있다.

미앤미의원 의료진은 “평소 자신의 표정에 좀 더 신경을 써서 해당 주름라인이 깊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경우에 따라 깊은 주름은 적절한 미용성형시술적 방법으로 완화시키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라 전한다.

얼굴의 깊은 주름을 완화하는 간단한 미용성형시술로는 필러가 있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보톡스는 깊은 주름보다는 옅은 주름에 주로 시술되며 깊은 주름은 푹 파인 부위를 필러로 채워주는 필러 시술이 보다 주름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반적으로 피부탄력이 저하된 경우라면 콜라겐 생성 촉진제 스컬트라 시술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콜라겐은 피부상태를 보다 건강하게 하고 탄력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 촉진제인 스컬트라가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미앤미의원 개요
미앤미의원은 2003년 부천점 개원이래 서울, 경기 14개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쁘띠성형 전문 클리닉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미앤미의원은 쁘띠성형을 전문 주진료과목으로 삼고 10년 간 유지하고 있다. 지난 4년간(2009∼2012년 집계) 시술된 쁘띠성형은 약 20만 건이 넘으며 집계되지 않은 2003년부터 2011년까지의 시술건수를 감안하면 훨씬 많은 시술이 진행되었다.
연락처

미앤미의원
마케팅팀
이기선
070-7725-1203, 010-2985-0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