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인 명예의 전당’ 설립
명예의 전당 헌액대상자는 수산과학원에 재직했거나 재직 중인 자를 원칙으로 하되, 수산과학기술의 역사성 및 삶의 친밀성을 강조하기 위해 수산과학분야의 선구적 인물 및 개척자도 특별 헌액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 특별현액 대상자(에시) : 정약전(자산어보), 김려(우해이어보-한국최초의 어보), 서유구(난호어목지) 등
헌액대상자는 5명 내외로 11월 12일(월)까지 후보자를 추천 받아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12월에 최종 결정된다. 후보자 추천서 접수는 우편 또는 이메일(LCH5011@korea.kr)로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연구기획과(☎051-720-2851)로 문의하면 된다.
※ 우편접수 :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16 국립수산과학원 연구기획과 수산과학인 명예의 전당 담당자 앞 (우편번호: 619-705)
명예의 전당에는 헌액대상자의 초상, 공적내용 및 업적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자료 등이 전시되며, 내년 초까지 일반인의 관람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연구기획과
051-720-2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