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별빛교실 가족참여행사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0월 18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방임 아동 야간보호 프로그램인 ‘별빛교실’의 가족행사를 진행하였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야간보호프로그램인 ‘별빛교실’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아동의 가족과 친구를 초청하여 가족행사를 진행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별빛교실’에서 특기적성 활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뮤지컬 잉글리시와 방송댄스의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첫 번째 순서인 뮤지컬 잉글리시에서는 ‘피노키오’를 영어대사와 율동에 맞춰 연기하였고 두 번째 순서로 4곡의 최신가요에 맞춰 방송댄스를 발표하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평소에 보던 모습과 다르게 무대의상을 갖추어 입고 영어로 된 율동과 노래를 함께하는 아동들은 매끄러운 연기와 자연스러운 무대를 연출하여 재미를 선사하였다. 이어 진행된 방송댄스에서는 남학생과 여학생 각각 무대를 선보여 매력을 뽐내는 시간이었으며 합동 공연에서는 단합된 모습이 돋보이는 안무로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부모의 경제활동으로 야간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이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 모여 학습과 특기적성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별빛교실’에서는 매년 가족행사를 진행하여 아동의 새로운 모습을 표현하고 가족 간 격려 및 지지의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가족행사에 초청된 학부모는 관람 후 “우리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하며 만족함을 나타내었으며 추후 동일한 행사를 실시할 경우 참석할 의사가 있다고 답하였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별빛교실’의 가족행사를 통해 아동들에게는 연습과 발표라는 과정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초청된 가족들에게는 자녀에 대한 새로운 모습의 발견과 발표에 대한 격려와 지지로 가족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대리 김주표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