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을 행락철 전세버스 불시단속 강화

- 음주운전 여부, 차량 불법개조 등 집중 단속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에서는 단풍놀이 등 이용객이 집중되는 가을행락철을 맞이하여 전세버스 사고 예방을 위해 10월 25일부터 11월 23일까지 주요 관광지와 휴게소 등지에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운전자의 음주운전 여부, 노래방 기기 등 차량 불법개조 여부, 좌석안전띠 정상작동 여부, 지입 차량 단속 등이 주 점검 대상으로 특히 이번 점검은 강원도와 강원지방경찰청, 시·군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실시하여 점검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강화하였다.

또한, 금번 전세버스 특별점검은 차량관리 및 운전자 관리에 문제가 많은 불법지입 단속을 실시하여 전세버스 안전관리 강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가을 행락철 전세버스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도민들의 전세버스 이용 시 안전 불감증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전세버스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차내 음주가무 근절, 안전띠 전좌석 착용 등 이용객들의 성숙한 교통안전의식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도로철도교통과
교통안전담당 김상봉
033-249-27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