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의약품 분야 산학연 및 국제협력관계 강화
이번 학술대회는 ▲의약품 공정서 개정 ▲표준품 확립 및 관리 등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미국약전위원회의 토드 세실(Todd L. CECIL) 박사와 란잔 차크라바르티 박사 및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의 스테판 알멜링 박사(Stefan ALMELING) 등이 의약품 공정서 개정의 최근 동향에 대해 발표하는등 의약품의 최신연구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25일에는 충북 청원군 소재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에서 ‘의약품 공정서와 표준품의 최신 동향’이라는 주제로 유럽의약품품질위원회(EDQM) 및 미국약전위원회(USP)와 공동워크숍을 개최하여 각 기관간의 의약품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류가 있을 예정이다.
식약청은 향후에도 관련 학회 및 외국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최신연구동향을 토론함으로써 다양한 산·학·연 및 국제동향을 파악하여 향후 정책방향 설정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규격연구과
043-719-4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