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푸드’ 계란요리, 성장기 청소년 건강에 좋아

2012-10-23 11:03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기는 신체가 바르게 성장하기 위한 영양소가 필요한 시기이지만 많은 청소년들이 끼니를 거르거나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 등을 즐기며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지 않고 있어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올 7월에 발표된 질병관리본부의 ‘우리나라 청소년 식습관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의 중고등학생 약 8만 명 중 24.4%는 최근 7일 동안 5일 이상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있다. 또 상당수의 학생들이 인스턴트 식품이나 라면, 과자, 패스트푸드, 탄산음료 등을 1주일에 3회 이상 섭취하고 있었다.

이처럼 시간 부족이나 편식 탓에 자칫 건강에 문제가 생길까 우려되는 청소년들에게는 계란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브레인 푸드’라 불리는 계란은 칼슘, 비타민, 단백질 등이 풍부해 학생들에게는 특히 좋다.

찬밥과 계란 몇 알로 만들 수 있는 계란밥 피자는 조리법도 간단하며 밥을 활용했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계란밥 피자를 만들려면 밥 한 공기와 양파, 당근 등 학생들이 잘 먹지 않는 채소류를 올리브유로 볶은 후 계란 6개 정도를 같이 볶아준다.

피자처럼 바닥이 어느 정도 굳어지면 올리브유 한 스푼과 계란 2개 정도를 더 넣고 뒤집은 다음 피자 치즈를 뿌려준 뒤 노릇하게 익히면 된다. 기호에 따라 감자, 고구마 등 다른 채소를 넣거나 토마토 소스를 첨가하는 것도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는 방법이다.

이 밖에도 계란 요리는 토스트, 오믈렛, 그라탕, 푸딩 등 청소년들의 입맛에 맞으면서도 건강한 음식으로 다양하게 재탄생 될 수 있어 성장기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음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개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계란자조금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계란산업을 보호하고 계란 소비 촉진을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연락처

대표전화
02-523-9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