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르크로이, 16배 더 높은 분해능을 제공하는 HD 오실로스코프 발표

- 최고의 측정 정확도를 제공하는 12비트 오실로스코프

- 최고 1 GHz 대역폭, 2.5 GS/s 샘플 속도, 12.1’’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2012-10-23 11:05
서울--(뉴스와이어)--텔레다인 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teledynelecroy.co.kr)는 22일(현지시간), HD4096 기술을 적용한 HD 오실로스코프 HDO4000과 HDO6000 시리즈를 발표했다.

HD4096 기술은 기존 오실로스코프가 가진 수직축 256 레벨(8-bit)의 분해능 한계를 4096레벨(12-bit)로 향상시킨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러한 HD4096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오실로스프는 빠른 샘플속도, 낮은 노이즈 레벨, 높은 분해능의 훌륭한 특성을 바탕으로 기존의 수직축 8비트 오실로스코프의 낮은 분해능으로 인해 관측이 불가능했던 신호의 세밀한 부분까지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신제품 HDO4000 과 HDO6000은 200MHz - 1 GHz 대역폭 범위를 제공하고, 12.1인치 터치 스크린과 초보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르크로이의 장점인 강력한 디버그 툴들, 자동 측정 기능들 및 파형 연산 기능을 모두 갖추었다. 여기에는 WaveScan 고급 검색 기능, 파형을 되돌려보는 히스토리 모드, 시퀀스 포착 모드와 LabNotebook 자동 보고서 생성 기능이 포함된다. 아울러 스펙트럼 분석과 전력 측정 소프트웨어 옵션도 지원한다. 특히 스펙트럼과 전력 분석의 경우, 12비트 아키텍처 기반의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면 보다 폭넓은 동적 범위와 매우 정밀한 측정 결과를 보장받는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이운재 지사장은 “HDO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12비트의 수직축 분해능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정확한 측정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다. 이는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경쟁사들이 아직 제공하지 못하는 강력한 장점으로, 텔레다인르크로이는 새로운 HDO 시리즈를 통한 신규 시장의 창출과 시장 확대의 중요한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D4096 고분해능 기술

HD4096 고분해능 기술은 빠른 샘플속도를 가진 12비트 ADC를 기반으로 한다. 이 12비트 ADC는 높은 SNR (signal-to-noise ratio: 신호대비잡음비)을 가진 증폭기를 내장하고 있다. 이 기술로 구현된 HD 오실로스코프는 8비트 ADC 방식의 오실로스코프보다 16배 더 높은 분해능으로 신호를 포착하고 디스플레이 한다. 디버그와 분석에서 측정의 정확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HD4096은 오실로스코프가 정밀하고 정확한 측정을 통해 테스트 성능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측정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HDO는 ERES(Enhanced Resolution:분해능 향상) 필터링을 이용하면 15비트까지 수직축 분해능을 높여서 사용할 수 있다.

HDO4000 과 HDO6000 오실로스코프

HDO4000 오실로스코프는 200 MHz - 1 GHz 대역폭에서 2채널과 4채널 모델로 구성되었고, 2.5 GS/s의 샘플 속도와 채널 당 최대 25 Mpts/Ch 메모리 (2채널 모드에서는 최대 50 Mpts/Ch)를 제공한다. HDO6000 오실로스코프는 350 MHz, 500 MHz, 1 GHz의 3가지 모델로 구성되었으며 2.5 GS/s의 샘플 속도와 채널 당 최대 250 Mpts/Ch의 메모리를 제공한다. 모든 HDO 모델들은 대형 12.1인치 터치스크린 화면을 갖추었고 채널 조작과 트리거 세팅, 연산 및 측정 기능의 사용이 쉽고 간단하다.

고급 측정, 디버그, 분석

정밀한 신호의 측정과 빠른 샘플 속도라는 무기를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그에 걸 맞는 고급 디버그와 분석 툴들이 없다면 제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다. HDO의 모든 모델들은 르크로이의 노하우가 축적된 풍부하고 강력한 분석 툴들을 제공하므로 디버깅 속도를 높이고 파형 분석을 더욱 심층적으로 할 수 있다. WaveScan 고급 검색 툴은 런트, 글리치 및 기타 비정상적인 신호의 성분들을 20여 개 이상의 검색 조건을 적용하여 한 번의 포착으로 찾아내는 훌륭한 툴이다. 스캔 조건을 설정하거나 검색 조건을 시간 또는 일 단위로 설정할 수도 있다. 히스토리 모드는 시간을 되돌려가며 비정상 신호를 검색하고 파라메터나 커서를 적용해 재 측정이 가능한 기능이다. 시리얼 트리거와 디코드 기능은 트리거를 일일이 설정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원하는 버스 이벤트만을 신속하게 검색해낸다. 한편 시퀀스 모드는 트리거한 이벤트를 “세그먼트(segment: 조각) 단위로 분리하여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많은 에러 펄스를 연속적으로 빠르게 포착하거나 긴 시간 동안 분리한 이벤트를 포착할 수 있으므로 트리거와 트리거 사이의 데드타임을 줄일 수 있다. LabNotebook 문서화 및 보고서 생성 툴도 제공되어 테스트 결과를 빠르게 저장하고 문서화할 수 있다.

연산 기능에는 평균, ERES (enhanced resolution), FFT 외에도 광범위한 측정 파라메터가 포함되어 있어서 파형의 모든 측면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다. 단순한 파형의 측정뿐 아니라 통계, 히스토그램, 측정 트렌드 등을 제공하므로 시간에 따른 파형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스펙트럼 분석기와 전력 분석 소프트웨어

모든 HDO 모델은 설계와 디버그 업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분석 영역인 스펙트럼 분석과 전력 분석을 위하여 전용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한다. 스펙트럼 분석기 소프트웨어는 HDO를 스펙트럼 분석기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써 주파수 스팬, 분해능 대역과 중심 주파수를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는 신호에 필터를 적용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주파수 특징의 변화를 관측할 수도 있다. 특히 피크 검색은 스펙트럼 성분을 보여주고 주파수와 레벨을 알아보기 쉽게 테이블 형식으로 표시해준다. 스펙트로그램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시간에 따른 스펙트럼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전력 분석 소프트웨어는 전력 변환 디바이스와 회로의 동작 특성을 측정하고 분석하며, 자동 손실 측정과 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턴온, 턴오프, 컨덕션 로스는 파형 위에 직접 표시하여 알아보기 쉽다. 가장 중요한 전력 스위칭 디바이스 측정, 제어 루프 변조 분석, 라인 파워 하모닉 테스트 증 전력 측정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모두 지원된다.

더 자세한 정보

HDO4000과 HDO6000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텔레다인 르크로이 코리아(02-3452-0400) 또는 teledynelecroy.co.kr 을 방문하여 주십시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과장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