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삼성생명, 근로복지공단, 사회연대은행 산재유자녀 대학생 등록금 지원

- 초.중.고생엔 매월 학습보조비 지원

전국--(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삼성생명, 근로복지공단, 사회연대은행이 산재유자녀를 대상으로 대학등록금을 지원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삼성생명은 23일 사회연대은행에서 근로복지공단, 사회연대은행에 ‘산재유자녀 대학생 장학금’ 1억 2천만원을 전달한다.

해당 장학금은 산재유자녀 중 취약계층과 한부모가정의 대학생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8월부터 대상자를 추천받아 9월 말 대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대상자는 4년제 대학생 20명, 2~3년제 대학생 10명 등 총 30명이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삼성생명, 근로복지공단, 사회연대은행은 이 외에도 초,중,고에 재학중인 산재유자녀 25명을 선발하여 월 10만원씩 학습보조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윤상 사무처장은 “취약계층인 산재유자녀들에게 대학입학금 및 학습보조비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을 건전한 사회인으로 양성하고 가난의 대물림을 차단하기 위해 산재유자녀 학습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의 경제적·심리적 자활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가 육성·지원 및 대학생 학자금 부채상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1600여개 업체에 34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지원 기관이다. 특히, 저소득, 저신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자원개발팀
허미영 간사
02-2274-908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