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수상작, ‘디자인코리아 2012’ 전시

- 젊은 디자이너들의 작가정신 담은 작품들 눈길

뉴스 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
2012-10-24 09:12
성남--(뉴스와이어)--“대한민국의 미래, 디자인이 이끕니다!”

한국디자인의 미래를 전망하고 능력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한 디자인 전시가 열린다. 디자인코리아2012에는 국내 최고, 최대 디자인 공모전인 ‘제47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수상작이 전시되어 신진 디자이너들의 작품들 72점을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대한민국상공미술전람회라는 이름으로 1966년에 시작되었으며 문화경제 시대와 지식정보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지다이너의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운동 할 시간을 마련하지 못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도심 속에서 운동을 즐기며 조형미까지 감상할 수 있는 ‘고무 놀이터’를 비롯해 환경까지 생각한 ‘디지털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수거함’ 그리고 장애인의 편리한 삶을 고려한 ‘휠체어 겸용 병상침대’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전시된다.

10월 25일(목)부터 10월 28일(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2012의 7개 전시관 중 하나인 ‘디자인의 미래’ 전시관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신진 디자이너의 작품들로 디자인계에 돌풍을 일으킬 예정이다.

‘제47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관계자는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는 디자인 전 분야를 대상으로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디자이너를 선발하는 중요한 전람회로 ‘디자인코리아 2012’에서 젊은 디자이너의 독특한 개성과 정신을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디자인진흥원 개요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국가이미지와 브랜드가치를 창출하여 국가 및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으로 디자인코리아,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등 다양한 디자인 행사를 주관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dp.or.kr

연락처

한국디자인진흥원 홍보대행
유앤아이컴
서하나 대리
02-725-5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