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멤버십’, 최근 기업 교육 교재로 채택

- 성공한 전략이 아닌 성공할 전략으로 불황을 이기는 방법

뉴스 제공
오스티엄
2012-10-24 09:43
서울--(뉴스와이어)--유럽발 경기불황으로 세계경기가 일제히 침체되면서 ‘독서 경영’을 통해 위기를 돌파하려는 국내 기업들이 많아졌다. 또한 불황타계에 대한 해결책을 오히려 중소기업의 성공사례에서 찾는 기업도 늘어났다.

이런 흐름에 따라 도서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플랫폼, 리멤버십’(전하영 지음, 마인드북스)이 최근 기업 교육 교재로 채택되어 활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GM대우를 비롯해 외환은행, 국민은행, AIA생명, 한국통운 등이 있다. 성공한 전략이 아닌, 성공할 전략을 제시한 리멤버십은 특히 서비스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최근에 발간된 ‘이기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_위닝팁스’(맹명관 지음, 책이 있는 풍경)에서는 ‘리멤버십’을 사례로 한 챕터를 다루기도 하였다.

서비스 벤처기업 오스티엄의 전하영 대표가 집필한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플랫폼, 리멤버십’은 시장점유율(Market Share)이 아닌 고객점유율(Customer Share)의 관점으로 비즈니스의 시각을 전환한 내용을 담고 있다. 서비스 산업을 한 차원 변화시킨 저자의 비즈니스적 접근법은 최근 경쟁이 치열하고 포화된 산업속에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플랫폼, 리멤버십’은 지난 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 사회과학부분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오스티엄 개요
서비스 벤처기업 (주)오스티엄은 웨딩, 연회, 파티, 키즈 전문 기업이다.

리멤버십: http://www.remembership.co.kr

웹사이트: http://www.ostium.co.kr

연락처

(주)오스티엄 H&RD
우진관 실장
02-511-0484, 010-2410-08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