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12 대한민국 우수인삼 선발대회 및 농협인삼 직거래 특판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농협은 본격적인 인삼 수확철을 맞아 “2012 대한민국 우수인삼 선발대회 및 농협인삼 직거래 특판행사”를 10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농협 양재하나로마트에서 실시한다.

농협중앙회와 (사)한국인삼생산자협의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와 삼협농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출품된 인삼 중 부문별로 (체형우수, 대편, 특이모형 부문) 최고의 인삼을 선발하여 전시하며 주산지 인삼농협이 산지에서 직송한 질 좋은 수삼을 시중가격보다 30%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먹거리로써 우리 인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인삼 체험행사를 통한 인삼소비 확대로 농가소득 안정 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요리 연구가의 인삼요리 전시와 함께 인삼튀김 등 인삼을 이용한 음식 시식행사도 함께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들 을 위해 인삼비누 만들기, 인삼씨 찾기 등 다양한 경품행사와 현장에서 직접 인삼주를 담가 갈 수 있도록 하는 인삼주 담그기 체험행사도 준비 되어 있다.

또한, 인삼관련 가공제품과 대한민국 고려인삼, 중국삼, 일본삼, 미국삼 을 비교 전시하는 등 인삼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농협중앙회 농업경제 김수공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우수인삼 선발대회와 산지직송 특판행사를 통해 경작 농업인에게는 고품질 인삼재배를 위한 동기 를 부여하고 인삼의 소비촉진과 가격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며 “ 증가 하고 있는 건강기능성 식품시장에서 인삼관련 제품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고품질 인삼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농협은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