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아시아 최대 음료캔 재활용 시설 준공

- 한국 내 재활용·주조 통합 시설을 발판으로 알루미늄 재활용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 강화

뉴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2012-10-24 13:19
서울--(뉴스와이어)--알루미늄 압연·재활용 분야를 선도하는 다국적 기업인 노벨리스는 오늘 경북 영주공장 내에 알루미늄 재활용·주조 센터를 완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 건립된 시설은 알루미늄 음료캔 재활용 시설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노벨리스 영주 리사이클 센터는 다년간에 걸쳐 총 4억 달러를 투자하는 한국 내 시설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건립됐다. 아시아는 음료캔, 자동차, 소비자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압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필 마튼스 노벨리스 사장 겸 CEO는 “영주 재활용·주조 시설 준공은 노벨리스의 지속가능성 목표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이정표에 해당한다”면서 “이 최첨단 시설은 세계 각지에 위치한 그룹의 다른 재활용 시설들과 더불어 노벨리스를 알루미늄 재활용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만들 것이며, 귀중한 자원을 절약하고 고객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벨리스는 그룹의 지속가능한 고유 사업모델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서 2020년까지 알루미늄 압연 제품의 재활용 원자재 비율을 80퍼센트로 대폭 확대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영주 리사이클 센터 건립은 2015년을 목표로 재활용 생산 능력을 210만 톤까지 높인다는 그룹 차원의 계획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첫 단계에 해당한다. 새로 개장한 시설의 연간 생산 능력은 265,000톤으로, 그룹의 재활용 알루미늄 소비량은 연간 140만 톤 이상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노벨리스는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재활용 시설을 상당한 규모로 확장하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추가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샤시 모드갈 노벨리스아시아 사장은 “이번 재활용·주조 시설 준공은 노벨리스아시아 경영진의 성실한 노력과 고도로 숙련된 기술력을 갖춘 한국 현지 인력의 확고한 의지를 반영한다”면서 “노벨리스는 적극적인 사업 확장 계획을 바탕으로 알루미늄 압연 제품 수요 증가에 대응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노벨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아시아 전역에서 폐 알루미늄 시장의 주요 구매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폐알루미늄 음료캔과 기타 폐알루미늄 재료들은 신규 리사이클 센터에서 재용융·주조 공정을 거쳐 시트 잉곳으로 가공된 후 영주와 울산 공장에서 압연 공정이 수행된다. 새로 개장한 시설이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면 한국 내 노벨리스 직원 수가 기존의 1,200명 수준에서 추가로 80명 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노벨리스 회사 소개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압연 제품 부문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며 세계 최대의 폐알루미늄 캔 재활용 업체이다. 11개국에 11,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12년 사업연도에는 매출 111억 달러를 기록했다. 노벨리스는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의 자동차, 수송, 포장, 건설, 산업재, 전자, 인쇄 시장에 고급 알루미늄 판재와 포일 제품을 공급한다. 노벨리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통합 알루미늄 생산기업이자 구리 생산기업인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 BSE: HINDALCO)의 자회사다. 힌달코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대기업인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주력 법인이다. 회사 홈페이지(www.novelis.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com/Novelis)를 팔로우 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연락처

노벨리스코리아 홍보대행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심화영 사원
02-2016-7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