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6회 장애인 생활체육대축전 개최

- 26일 11:00 빛고을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3일간 열려

- 광주장애인 생활체육동호인 등 1천9백여 명 참가 한마음 축제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오는 28일까지 3일동안 빛고을체육관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1천9백여명의 장애인 생활체육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제6회 광주광역시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을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광주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은 지역 장애인 생활체육 종합대회로 생활체육 클럽 동호인간 친목 도모와 체육에서 소외된 장애인들의 체육참여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광주지역 21개 장애인체육 가맹단체와 47개 장애인 생활체육클럽, 특수학교, 학급 소속 장애인, 재가장애인 등이 참가할 수 있으며, 경기는 탁구 등 8개 전문체육 경기와 11개의 화합경기로 구성 운영된다.

화합경기에서는 지구굴리기, 풍선탑쌓기 등 다채로운 생활체육 종목을 통해 장애인들이 모처럼 즐거운 게임과 오락의 시간을 함께 하도록 했으며, 종목별 경기에서는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진정한 승자를 가리는 열전의 시간이 될 것이다.

이날, 강운태 시장(광주시장애인체육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2012런던장애인올림픽에 이어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훌륭한 경기로 ‘인권도시 광주’의 위상을 높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150만 광주시민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안겨준 광주장애인 선수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장애인 모두가 생활체육을 즐기며 활기찬 모습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는 민주·인권·평화의 도시에 걸맞게 장애로 인해 차별받지 않고 몸이 불편한 시민들이 어려움 없이 살아가도록 장애인이 마음놓고 운동할 수 있는 시설 확충과 생활안정 지원, 그리고 자립기반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체육진흥과
생활체육팀
강영숙
062-613-35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