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공인중개사 시험 10월 28일 시행예정…고득점 합격방법 소개

- 공인중개사 시험 초읽기, 최종 마무리 방법

뉴스 제공
캐치프라이스
2012-10-25 09:00
용인--(뉴스와이어)--2012년 공인중개사 시험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금년에 시행되는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28일 오전 9시부터 전국에 각 고사장별로 진행되며, 1차 시험과 2차 시험이 연이어 시행된다. 100점 만점에 1차 시험 평균 60점 이상, 2차 시험 평균 60점 이상이 되면 최종합격자로 분류되어 2013년부터는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활동이 가능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초읽기에 다가온 지금, 어떻게 마무리하여야 고득점할 수 있는지 금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입장에서는 체크해야할 것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실질적으로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이 6과목이다 보니 매과목별 과목정리가 중요한 시기이다. 총6과목중 공인중개사수험생이 가장 난해하다고 생각하는 공법과 민법, 부동산학개론에 대해서 철저하게 준비되어져야 하며, 그 외 공시법,세법,공인중개사법의 과목또한 취약단원과 시험에서 다출되는 부분에 대한 꼼꼼한 정리가 필요한 시기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3일 전, 공인중개사 고득점 합격전략

1. 오답노트와 요점정리노트를 최대한 활용한다.
2. 취약과목에 대한부분 정리도 중요하지만, 평소 점수가 잘나오는 고득점과목에 대해 더 집중할 시기이다.
3. 과목별로 생소한 단원이나 내용보다는 점수가 잘나오는 단원, 내용을 확실히 정리해야 한다.
4. 전체흐름과 세부적인 수치를 암기하는 위주로 정리해야 한다.
5. 시험당일 최상의 컨디션과 바이오리듬을 맞추기 위해 시험시간표와 동일한 과목으로 공부하도록 한다.
6. 공인중개사시험의 지문과 보기의 내용이 점차 길어지고 있어, 과목 및 문제별 시간안배를 염두에 두도록 한다.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면서 지금까지 만들어놓은 오답노트와 요점정리노트로 최종 마무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만약 요약본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수험생의 경우라면 교재를 활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인터넷 강의나 학원 강의 중간중간 체크한 중요 내용이 있다면 정리된 내용으로 최종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또 공인중개사 시험을 3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내용이나 모르는 내용에 대해 새롭게 정리한다기보다는, 본인이 평소에 잘 알고 있는 과목이나 단원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공인중개사 시험의 특성상 평균 60점 이상의 점수를 취득하기 위해 효자가 되는 과목이나 단원이 전체 평균점수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전체흐름이 중요한 과목이 있는 반면에, 세부적인 내용이 중요한 과목들도 있다. 대체로 부동산공법 및 세법과목의 경우, 세부적인 내용도 중요하지만, 전체 및 세부 법률 간의 흐름과 차이점,공통점을 확인하며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고, 민법, 부동산학개론, 공시법, 공인중개사법의 경우 세부적인 내용들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시험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이기도 하다.

특별히 ‘이하 또는 이상’ ‘미만 또는 초과’ 등 일정한 수량을 기준으로 많고 적음을 나타내는 용어에 대한 정리와 기간과 횟수 등을 나타내는 수치나 도량형에 대해서는 주의하여 공부하도록 한다.

무엇보다도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시험당일 컨디션을 어떻게 최대로 맞추느냐에 있을 것이다. 따라서 당일 최고의 컨디션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시험 당일 시험시간과 동일하게 시험공부를 하는 것도 좋다. 최종 모의고사가 있거나 문제집이 있다면 시험시간과 동일한 조건 하에 미리 연습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대체로 1차 시험에서 당해시간 내에 마지막 문제까지 풀지 못하는 수험생이 절반이상이므로 난해한 내용이 있거나 답을 정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면 체크해두고 다음문제로 넘어가는 것이 필요하며, 자신 있는 과목부터 문제를 푸는 것이 시험 합격에 있어 중요하다 할 것이다.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1,2년을 걸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한 수험생일지라도 최종 마무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공인중개사 시험 당락이 결정되는 만큼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교육전문 소셜커머스 캐치프라이스에서는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를 최대 80%할인하여 판매하고 있고 있다.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상세한 공부방법 안내는 캐치프라이스 고객센터(전국 1661-2825) 또는 www.catchprice.co.kr 을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캐치프라이스 개요
캐치프라이스는 교육전문 반값 소셜커머스이다. 동영상강좌, 교재 등 자격증,학습과 관련된 상품을 최대 50~8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tchprice.co.kr

연락처

캐치프라이스
신철우 팀장
1661-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