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실험동물 품질관리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0월 26일 충북 청원군 소재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내 식약청에서 국내에서 생산, 사용되는 실험동물의 품질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실험동물 품질관리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비임상시험기관, 실험동물 생산·판매기관 및 대학 등의 동물실험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내용은 ▲실험동물의 미생물 모니터링 ▲유전자변형마우스의 품질관리 ▲영장류의 품질관리 ▲우수실험동물시설 관련 제도 ▲설치류의 통증관리 ▲동물실험윤리 및 복지의 국제동향 등이다.

또한, 워크숍 후에 동물실험의 윤리적 수행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험동물 생명존중행사도 치러진다.

식약청은 이번 워크숍 및 생명존중행사를 통해 동물실험 결과의 신뢰성 제고와 동물실험의 윤리성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하였다.

실험동물 품질관리 워크숍에 참석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홈페이지(www.nifds.go.kr)에서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실험동물자원과
043-719-55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