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스토리텔링 활용프로그램 개발 공모
공모 내용은 문화재 활용프로그램으로 유형유산, 무형유산, 자연유산, 민속유산 등 우리 문화재에 담긴 원형적 이야기나 콘텐츠를 다양하게 가공하여 감동과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한다.
문화재 현장 수요자인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문화재 활용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3편 등 총 7편을 선정하여 시상(총상금 3천7백만 원)하며, 수상작은 12월 12일 문화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작품은 2013년부터 우선 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042-481-4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