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서버 호스팅 서비스…서버 운영관리, 모니터링, 보고체계까지

뉴스 제공
마루인터넷
2012-10-25 11:59
서울--(뉴스와이어)--마루인터넷은 자사의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 서비스인 ‘마루IDC(http://www.maruidc.com’)서비스에 ‘통합 서버운영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모니터링, 보안, 백업, 계정관리, 운영관리 및 운영보고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루IDC에 구축된 ‘통합 서버운영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다.

1. 서버 운영관리시스템
2. 통합 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3. 모바일 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4. 운영관리 보고 시스템
5. 접근통제 및 통합 방화벽 시스템
6. 통합계정관리 시스템
7. 백업시스템
8. 주간, 월간 운영보고서 시스템

마루IDC는 통합 서버운영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운영하는 서버 자원에 대한 관리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운영중인 서버들의 운영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장애 발생 및 자원 부족 등에 대한 정보를 관리자에게 알람하며, 수집된 실시간 운영정보는 통계처리된 데이터 형태로 데이터베이스화되어 고객에게 제공한다.

서버관리자는 통합 서버운영시스템을 통해 일별, 주간별 점검을 실시하고, 장애 발생에 대한 조치와 고객 요청에 대한 조치 내역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보고되도록 하였다.

고객은 운영 중인 서버들의 호스팅 계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통합 방화벽 시스템을 통해 서버별 방화벽 정책을 수립하고 적용할 수 있으며, 백업시스템은 일자별, 장치별, 백업대상별 백업현황 정보를 제공한다.

안정적인 서버운영을 위한 모든 정보는 통합운영시스템에서 통계화된 데이터로 가공이 되며, 이는 계약별 운영보고서 및 서버별 상세 운영보고서로 발행이 되어 고객에게 전달된다.

마루인터넷 위경섭 이사는 “통합서버운영 시스템은 실제 서버군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서버군에도 적용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고객의 Needs에 대응하도록 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통합 서버운영시스템은 마루IDC의 관리형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받는 고객 서버를 대상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 외부적으로는 다수의 전산센터 및 IDC 구축을 위한 플랫폼 솔루션으로 공급 중이다.

마루인터넷은 ‘통합 서버운영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및 Appliance 형태로 제공함으로 서비스 제공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루인터넷 개요
마루인터넷은 서버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호스팅 서비스를 운영하는 전문기업이다. 서버자동화 시스템, 호스팅 서비스 운영시스템, 서버모니터링 시스템, 서버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서버 접근통제 시스템, 방화벽 운영 시스템 등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당사는 서버 및 네트워크 자원 운용을 위한 시스템으로 귀사의 Needs를 만족하여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마루IDC: http://www.maruidc.com

웹사이트: http://www.maruinternet.com

연락처

마루인터넷
운영팀
김운화 차장
02-6675-57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