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 환경을 위한 부품재사용 확대 방안 토론회 개최

뉴스 제공
녹색소비자연대
2012-10-25 14:03
서울--(뉴스와이어)--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소비자 권리와 환경보호를 위한 부품재사용 확대를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관련 정책과 이슈에 대해 점검 및 논의를 위한 토론회를 11월 1일 한국소비자원 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다양한 전자제품이 등장하면서 전자제품이 이용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제품의 기능이 복잡해지면서 단일 부품이 결합된 형태 아닌 모듈형태로 제작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특정부품만 교체하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버려지는 부품이 많아지고 있다. 따라서 버려지는 부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부품재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소비자권리와 환경보호를 위한 재가공부품사용 확대방안 논의를 위한 토론회를 준비하였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서원대학교의 최병록 교수가 “전자부품 재사용 현황 및 발전방안” 주제로, 녹색소비자연대 정윤선 팀장이 “전자부품 재사용 소비자인식조사 결과”에 대해서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연세대학교 손창완 교수, 한국소비자원의 송민수 박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하몽열 국장,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조준하 팀장, 건국대학교 조향숙 교수, 기업소비자협회 최우성 실장, 강홍윤 한국생활기술연구원 자원순환지원센터 센터장 이 참여하여 부품재사용에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부품재사용 토론회는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녹색소비자연대 개요
녹색소비자연대는 비영리 비정부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gcn.or.kr

연락처

녹색소비자연대
02-2202-7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