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사리’가 함께하는 우리동네 따뜻한 사랑나눔

- 주민모임 회원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우리마을

2012-10-25 16:01
서울--(뉴스와이어)--10월 24일 수요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영희) 주민동아리 송사리(송파구 주민들의 사랑과 감동실천의 연결고리, 이하 송사리) 회원들은 송파1동 주민센터에서 주관하는 나눔장터에 참여했다.

‘송사리’는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스스로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지역활동 및 복지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주민모임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복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장터는 송사리 회원들이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지역사회 활동 중의 하나로, 회원들은 2011년부터 분기 1회씩 재활용이 가능한 옷을 이웃들로부터 모아 본 나눔장터에 참여하여 그 수익금으로 저소득 가정 및 재가어르신 돕기를 하고 있다.

이번 3분기 진행된 송사리 나눔장터는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송사리 회원들의 노력으로 총 515,600원의 수익금이 발생되었다. 이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외투, 장갑, 신발 등 따뜻한 겨울용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송사리는 장애아동 프로그램 보조, 어르신 건강프로그램 진행, 어르신 1:1 연계 준사례관리 진행, 소년·소녀가장 가정의 정서 지원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송사리 회원들은 살기 좋은 송파구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주민리더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사회복지사 서유미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