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 학교폭력예방은 우리 손으로…용감한 엄마들, 우리는 주민지킴이

2012-10-26 09:02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10월 23일 서울 삼전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캠페인은 학교폭력의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실천 계획을 세우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약 20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의 진행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주민모임 ‘주민지킴이’가 주도하여 진행했다. ‘사랑가득한 우리 동네’라는 비전을 가지고 학생들의 안전한 하굣길 지원 위한 지역순찰,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학교폭력관련 정기교육, 공청회 등의 활동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주민지킴이 김유정 회장은 “캠페인을 하다보면, 그 과정에서 학생들이 서로간의 욕설을 사용하거나 싸우는 장면을 목격하곤 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하고,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할 필요가 있다고 학생들이 느낀다면 본 캠페인의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고 생각해요!”라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권세은(가명, 삼전초 2학년) 학생은 “저는 친구들을 많이 때려요, 근데 그것이 학교폭력인줄 몰랐어요. 장난이라고 생각하는 행동이 학교폭력이라고 해서 놀랐어요”라고 말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금년도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하고 있다.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이외에 또래조정가 교육, 교사 및 학부모 교육, 연말 토론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박지연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