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청소년 수면권 보장을 위한 ‘잠은 보약’ 캠페인 활동 전개
※ 청소년 인권동아리 ‘다같이’ : 방배유스센터에 지역청소년 15명으로 구성,다르지만 같은 것을 추구한다는 슬로건으로 7년여 동안 청소년 인권증진 활동해온 동아리
지난 4월부터 청소년 수면권 실태조사 및 교육, 캠페인, UCC 촬영 등 또래 청소년과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청소년 수면권 보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수면시간 부족 실태와 문제점을 알리고, 또래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1일 수면시간에 대한 설문 스티커 붙이기 등 청소년의 수면권 보장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민지(동덕여중 2) 학생은 “수면권 보장은 친구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공감하는 주제여서 캠페인 내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청소년 수면권 보장을 위한 공감대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조선하 전문위원
02-2075-8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