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을 벗어난 온라인 기업들, ‘오프라인 스킨십 강화’ 눈길

- 온라인 기업들, 소비자와 직접적인 스킨십 통해 고객 친밀감 높이고, 인지도 상승까지 ‘일석이조’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기업들이 웹을 벗어나 오프라인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같은 추이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남으로써 친밀감을 높이고, 고객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터넷 업계 전반에 걸쳐 확산되고 있다.

‘위시랜드’의 최윤호 대표는 “과거 인터넷 홍보 채널에 의존했던 온라인 기업들이 웹 밖으로 나오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며,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친근감을 주는 동시에 직접적으로 브랜드의 존재감을 어필할 수 있어 온라인 기업들의 고객 친화적 활동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럼, 지금부터 최근 온라인 기업들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스킨십 강화 사례를 살펴보기로 하자.

▶ ‘위시랜드’, 이음과 함께 바쁜 직장인을 위한 이색 미팅 이벤트 열어

고급 레스토랑 예약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시랜드(www.wishland.co.kr, 대표 최윤호)’는 소셜데이팅의 강자 ‘이음(www.i-um.com, 대표 박희은)’과 함께 ‘직장인 기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삼삼한 퇴근길 미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시간이 부족한 바쁜 직장인에게 일과 사랑 두 가지 모두를 쟁취할 수 있도록 최고의 인연, 최고의 장소, 최고의 디너를 지원하는 3:3 미팅 이벤트다.

20~30대의 싱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위시랜드의 레스토랑 예약금 쿠폰과 이음의 소개팅 쿠폰이 주어진다.

또한 미팅에 당첨된 50팀에는 첨단 매칭 시스템을 활용한 3:3 미팅이 주선되며, 50팀 중 ‘최고의 팀’으로 선정된 3팀에게는 위시랜드와 제휴된 소개팅 명소로 손꼽히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최상급 미팅을 무상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이스타일24’, 세계 최장 2.4km 런웨이 패션 퍼레이드로 기네스북 도전!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는 오는 11월 9일(금), 서울 홍대 거리에서 기네스북 기록에 도전하는 세계 최장 2.4km 런웨이의 패션 퍼레이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런웨이는 아이스타일24를 상징하는 컬러인 ‘핑크색’으로 설치되며, 전문 모델들과 함께 패션에 관심이 있는 2천 여명의 대규모 시민들이 함께할 계획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당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약 2시간 가량 총 8개의 테마의 패션쇼가 펼쳐질 예정이며, 참여한 이들에게는 행사 전광판과 포토월에 이름을 새겨주는 것은 물론, 베스트 포토제닉 한명을 선정해 상금 1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다. 밤 10시부터는 총 8곳의 홍대 유명 클럽에서 장미여관, 소란, 고고스타 등 총 25개팀과 함께 하는 라이브 공연 파티도 열릴 예정이다. 퍼플, 블루, 레드 3가지 컨셉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각자의 음악적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가 ‘패션’ 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것으로 기네스북에 오를 시 세계인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온라인 소셜데이팅 ‘코코아북’, 봉사활동팅부터 등산팅까지 ‘오프라인 단체미팅’ 인기

시린 칼바람에 옆구리는 시려오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지만 소개팅 할 시간도 없는 직장인들에게 온라인 소셜데이팅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소셜데이팅 업체들은 실제 오프라인 상에서 ‘봉사활동팅’, ‘등산팅’ 등 청춘남녀들의 순수하면서도 이색적인 오프라인만남을 주도해 회원들의 호감을 사고 있기도 하다.

온라인 소셜데이팅 업체인 코코아북(www.cocoabook.co.kr, 대표 남경식)은 ‘매일 밤 11시 3명의 이성이 당신을 찾아갑니다’ 라는 컨셉으로 매일 밤 11시 하루 3명의 이성을 소개해준다.

코코아북은 단순한 온라인 데이트를 벗어나 봉사활동 이벤트를 비롯, 가을맞이 등산팅, 고향팅, 코북배 단체 미팅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만남을 지속적으로 기획 및 운영함으로써 회원 만족도 증대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GMF2012’에서 ‘그랜드부킹페스티벌(GBF)’ 이벤트를 진행, 대규모 온라인 미팅을 주선함으로써 높은 인기를 끈 바 있다.

한편 코코아북은 엄격한 자체 검열을 통해 가입 승인을 진행, 일반 온라인 만남 서비스들과 달리 ‘신뢰’ 기반의 회원 정보를 관리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매칭 알고리즘과 업계 최초로 도입한 종교 매칭 프로그램 등도 주목을 받고 있다.

▶손안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도 오프라인에서 만나면 재미가 두배로 펑펑!

소셜 게임 ‘아이러브커피’는 커피 전문점 ‘카페베네’와 함께 오는 11월 7일까지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카페베네 매장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러브커피 이벤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로 운영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등 경품도 증정한다.

위시랜드 개요
위시랜드는 국내 최초의 고급 레스토랑 예약 사이트로, 원하는 레스토랑을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하면서 할인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wishland.co.kr

연락처

위시랜드 홍보대행
김용준 과장
02-783-670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