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유럽 뉴매틱 장비 시장 보고서 발표

- 유럽 뉴매틱 장비시장 성장 위해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과 그린 기술의 폭 넓은 활용 요구

서울--(뉴스와이어)--2009년과는 대조적으로, 2010년과 2011년 유럽 뉴매틱(Pneumatic)장비 시장 성장세가 호전적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였다. 한편 2012년은 유럽 채무 위기에 큰 영향을 받아 시장 성장률은 떨어지겠지만, 전반적인 매출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가 발표한 ‘유럽 뉴매틱 장비 시장 분석 보고서(Analysis of the European Pneumatic Equipment Market, http://www.motors.frost.com)’에 따르면, 2011년 약 30억 달러였던 것으로 조사된 유럽 뉴매틱 장비 시장 수익은 2018년에는 약43억 8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스리람 발라수브라마니안(Sriram Balasubramanian) 연구원은 “세계 경제 위기와 유럽 국가부채 위기에 따른 투자 자본 감소로 인해 향후 2년간 이 시장의 미래는 불확실해졌다.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시장이 회복돼 투자 자본이 늘어날 것이라 기대가 되지만, 단기 또는 중기적으로는 이런 위기들에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런 불안한 시기에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연비가 좋은 장비들을 앞세워야 한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장비는 최대 50%까지 실사용자들의 비용을 줄일 수가 있다. 이는 다시 말해 장비 업체들의 수요와 매출, 수익을 높히는데 에너지 효율성을 높혀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시킨 장비일수록 더 유리하다는 것이다.

한편 유럽 뉴매틱 장비 제조업자들이 자신들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같은 시기에, 다차원의 기능들을 갖춘 전자기기가 출현한 것이 유럽 뉴매틱 장비 시장의 핵심 과제로 떠오를 것이다.

핵심 전자 산업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들의 뉴매틱 장비들을 전자기기와 통합시켜야 한다. 또한 이미 이 시장에 진출한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엄청난 부가가치를 주는 주요 뉴매틱 제품을 목표로 하는 사이, 새로 진출하는 업체들은 더 강화된 고객 맞춤 제품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또 다른 전략이 될 수 있다.

“앞으로의 유럽 뉴매틱 장비 시장 성장은 전자기기와 통합된 곳에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 광범위한 그린 기술 활용, 친환경적인 것은 물론, 개선된 안전성 및 제어기능 역시 장기적으로 꾸준히 시장 확장하는데 매우 중요할 것이다”고 발라수브라마니안 연구원은 전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은 1961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서 약 2,000명의 전문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본사는 실리콘밸리 인근에 위치하며, 모빌리티,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제약·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시장 분석, 전략 자문, 실행 지원, 벤치마킹 툴(Frost Radar™) 등을 제공한다. 또한 ‘성장 파이프라인 서비스(Growth Pipeline as a Service)’ 모델을 통해 디지털 전환 및 기술 기반 메가트렌드 분석을 수행하고, 기업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국에는 2003년 서울 사무소를 개설하여 국내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포용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