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2012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연천--(뉴스와이어)--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26일 연천군 군남면 북삼교 교각 아래에서 풍수해 재난대비태세 강화를 위한 2012년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 참여기관·단체는 연천소방서, 연천군청, 연천경찰서,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력공사, KT, 제28사단, 제5사단, 의용(여성)소방대를 포함한 11개 기관 및 단체와 장비 33대, 170여명과 안전사고 대비 현장체험학습차 군남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80여명이 방문 참여한 가운데 유관단체간의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각종 재난에 대한 현장 대응능력을 배양 효율적인 재난 수습을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 훈련은 북한 황강댐 기습방류 및 집중호우로 임진강 수위 급상승하여 수해가 발생한 가정 하에 북삼교 부근에서 수난사고 및 인명구조를 한다는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 대형 재난에 대응능력체계 확립 ▲ 신속한 상황전파 ▲ 유관기관 유기적 공조체계 구축 ▲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 유관기관 합동 인명구조 활동을 실시했으며, 재난사고 발생에 따른 긴급복구 및 수습활동 등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서은석 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신속한 상황전파와 인명대피 및 인명구조 활동을 최우선으로 실시해 유사시 보다 효율적인 대처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 할 것이며, 연천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홍보팀
강현구
031-83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