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5회 철새축제 추진상황 최종보고회’ 개최

- ‘철새와 인간의 즐거운 하모니’라는 주제 설정

뉴스 제공
창원시청
2012-10-26 17:09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열리는 ‘제5회 주남저수지 철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철새축제 추진상황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번 철새축제의 주제를 ‘인간과 철새의 즐거운 하모니’라고 정하고, 많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지역주민 참여확대, 인근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의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한마당 축제행사를 마련하기로 했다.

축제행사는 △개막행사 △탐조·전시행사 △생태체험행사 △지역주민 참여행사 등으로 구성했다.

지역주민 마을 대항별 경기를 비롯해 숨은 새박사 찾기대회, 철새탐조 투어 및 철새 보물찾기 행사, 철새골든벨 등을 통해 관망하는 축제에서 보고, 듣고,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이인식 철새축제 추진위원은 이번 행사기간 중 ‘2014년 생물다양성 총회’가 창원에 유치되도록 홍보관을 운영하여 축제 때 찾아오는 내·외국인들에게 효과적인 홍보를 할 수 있도록 건의했으며, 이와 연계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프로그램도 추가할 것을 요구했다.

신흥기 창원시 환경녹지국장은 “철새축제 추진위원들의 건의사항은 프로그램 확정 전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면서 “제5회 주남저수지 철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지역발전을 꾀함과 동시에 주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축제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힘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환경수도과
김늠이
055-225-3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