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3회 녹색생활실천 공모전’ 우수작 선정
- 10. 29 ~ 11. 2일까지 전시회 개최 … 시청본관 1층 전시실
- 11월 1일 포스터 19명, UCC 9팀 등 시상식도 가져
부문별 수상자를 보면 포스터 부문에서는 ‘녹색지구를 위한 다이어트’를 주제로 상안초 2학년 최수연양이, UCC 부문에서는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을 위해 조금 불편해지기’란 주제로 이재미, 고은혜, 정성미양으로 구성된 중앙여고 애니메이션 동아리 GJ파스텔팀이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그 외 수상작으로는 포스터 부문 최우수로 이동규(굴화초 1년), 하종은(부산 다선중 3년), UCC 부문 최우수로 오예진외 2명(전남 곡성초 방송반), 이승연(연암중 3년) 등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10월 29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일주일간 울산시청 본관 1층 전시실에서 이들 우수작품에 대해 전시회를 개최하고 11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우수작 시상식도 갖는다.
표창은 장만석 경제부시장이 전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사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의가 잘 표현되었고 환경에 대한 접근 방법이 독창적이면서 기술완성도가 높은 우수한 작품들이 많았다”면서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표현한 포스터는 전시하고 UCC 우수작들은 DVD로 제작하여 기후변화홍보관 및 학교 등에 교육자료로 배포하여 홍보자료로 활용하면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올해 3회째인 녹색생활실천 공모전을 내년부터는 ‘생태도시 가꾸기 환경그림 그리기대회’와 통합하여 ‘녹색생활실천 환경그림대회’ 통합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환경정책과
김진아
052-229-3135
